[MC Letter 3회] 우리는 기대하고 기도하며 기다리네

Categories: MC DAILY 2014-2017

 

PART1. 사무실의 형광등불은 아직 꺼지지 않았습니다 

 

MC2015 D-10 !!!!!!!!

드디어 오랜 기다림 끝에… MC2015가 십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두근두근
무덥고 습한 이 여름날, 늦은 시간까지 야근을 마다하지 않으며 수고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 이름하야 ‘엠씨 준비팀!’

엠씨 준비팀에는 MC2015의 모든 중앙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팀, 엠씨 소식을 온/오프라인으로 전하는 발빠른 홍보팀, 엠씨에 날개를 달아주는 디자인팀, 하나님의 마음을 표현하는 프로그램팀, 소장하고 싶은 브랜드상품팀, 사진과 영상으로 예배하는 미디어팀, 가장 앞장서서 예배하는 예배팀, 가장 뒤에서 지지하는 중보기도팀, 그리고 이 모든 팀들의 필요를 돕는 진행팀이 있답니다^^

각 팀에는 대학사역 간사님들 뿐 아니라 학생 발렌티어 까지.. 주목받지 않는 수많은 손길들이 이번 MC2015를 위해 귀한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네요!

그래숴! 엠씨 준비로 한창인, 신림동에 위치한 대학사역 사무실에 찾아가보았습니다! ^^

슬라이드1

슬라이드2

슬라이드3

 

 

 

 

 

 

 

 

PART2. 권기호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권기호

 

>>>>작년도 권기호 간사님 강사소개 바로가기

 

#하나님 나라의 핵심, ‘LORDSHIP’

 

하나님 나라는, 예수가 주인이신 나라입니다. _ 권기호

 

하나님 나라… 하나님 나라는 죽어서 가는 어느 천국이 아니라, 하나님의 통치가 있는 모든 곳, 즉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바로, 이 순간이 하나님 나라임을 우리는 배워서 알고 있습니다.

권기호 간사님은 그 하나님 나라의 핵심으로 ‘Lordship‘을 이야기 하십니다.

Lordship은 모든 영역, 모든 시간, 모든 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주되심을 인정하는 것이죠!

 

죄로 인해 더렵혀진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기 위해서 예수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셨고, 우리 가운데 이미 임한 하나님 나라는, 장차 다시 오실 예수님으로 인해 완성됩니다. 예수님을 ‘주’로 시인하며 그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모든 자들에게는 하나님나라를 회복시킬 임무와, 그의 나라의 비밀을 알게 되는 지혜가 주어지게 되는 것이죠. 우리가 고백하며 살아내는 기독교 신앙의 중심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하신 주님의 통치하심이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의 핵심은 ‘Lordship’, 즉 예수님의 주되심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_행2:36

 

 

#그리스도의 주되심이 회복 될 때,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주되심(Lordship)이 회복 될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권기호 간사님은 그리스도의 주되심이 회복 될 때 나타나는 결과로, 가장먼저 우리의 정체성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올바른 정체성, 건강한 자아상은 오직! 하나님을 알 때에만 가질 수 있다고 강조하시는데, 우리가 가진 모든 정체성은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규정되게 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인간이 어떤 존재인지를 말하는 대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해 다루며, 그 다음 ‘하나님 안에서의 나는 누구인가?에 대해 가르쳐 주고있죠.

 

지금 한국교회가 사회로부터 지탄받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것에 자신의 정체성과 안정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이 누구이며,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지 못한 채 방황하고 있다. 이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다.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그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을 수 없는 것.

개인이든 공동체든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알기 원한다면, 먼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고 예수 그리스도가 주인임을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이심을 깨달아 아는 것…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것을 지적인 영역에 가둬 놓을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하며 은혜로운 설교를 많이 들으면 하나님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정말로 인간의 이성과 지성과 논리로 하나님을 알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육신의 눈이 발달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눈에 보이는 것만을 추구하며 살게 된다. 돈과 외모, 권력, 성공의 노예가 되어 살아가는 것은 모두 참된 주인이신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다.”

 

인간의 이성과 지성과 논리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인간은 성령님이 지혜와 계시를 부어 주실 때만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엡1:18-19)

 

그래서 육신의 눈이 아닌, 마음의 눈을 밝히시도록 성령님께 구해야 할 것입니다.

 

스펙과 외모, 학벌로 ‘나’라는 존재가 규정되는 세상의 풍조 속에서, 여러분은 세상의 왜곡된 부르심을 쫓아 사는 사람인가요, 아니면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온전히 알기 원하며, 그분의 형상을 따라 사는 사람인가요?

 

 

 

 

 

 

 

PART3. MC2015를 기대하는 여러분에게 도서를 추천 합니다!

 

선교가 더 이상 선교지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는 것, 내가 속한 전공, 내가 나아가게 될 영역도 또 하나의 선교지란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는데…
도무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열방, 영역, 캠퍼스에 이뤄질 하나님 나라에 답하는 MC 2015! 이런 MC를 기대하는 여러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책1

# 첫번째 책 _ 란다 콥, 예수전도단

이 책은 ‘정치, 경제, 과학 기술, 교회(종교), 가정, 교육, 커뮤니케이션, 예술’의 8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사회 분야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구약성경을 통해 알아보며, 나라 전체를 변화시키는 길을 다룬 ‘영역 선교’ 입문서 입니다. 란다 콥은 국제 예수전도단에서 성경적 세계관 분야에 탁월한 권위자로 알려져 있죠^^

영역별로 하나님께서 디자인하신 첫 형상이 어떤 모습인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

영역으로의 부르심을 받은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 ^^

 

 

책2

# 두번째 책 _ 하나님의 선교 하나님의 선교 관점으로 성경 내러티브를 열다 _ 크리스토퍼 라이트, ivp

“하나님의 선교는 성경의 원대한 이야기를 여는 열쇠다! … 우리는 하나님의 선교라는 ‘큰 그림’을 이해하고, 우리가 단편적으로 알고 있는 선교가 성경의 거대 서사에 어떻게 들어맞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 교보문고

성경 속에서 발견하는 “선교” 이야기. 탁월한 구약 성경 교사인 크리스토퍼 라이트가 전해주는 성경 속의 선교 이야기.

이 책은 선교가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보다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는 통로임을 알려줍니다.

성경 속에서 총체적 선교를 이해하고 싶은 여러분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PART4. MC2015 예배 곡 미리보기

 

예배곡

 

Turn it up – planetshakers

 

벌써 3번 째 곡이네요! 오늘 미리보기 곡은 ‘Turn it up’입니다. 한국에서는 ‘NEW GENERATION WORSHIP’ 앨범에 ‘더 크게 주 찬양해’라는 곡으로 실려 있는데요.

소리 높여 주님을 찬양하고 외치자는 메세지의 명쾌하고 신나는 곡입니다^^

 

“더 크게 주 찬양해 누구보다 소리 높여 외치세 주 이름을 높이세“

 

 

This is prophetic I can feel it in the air

We lift our praise and you change the atmosphere

With hearts open now everybody singing out Oh!

Turn it up this sound of praise

Make it louder than any other

Lift him up and shout his name over all

주님의 뜻하심 난 느낄 수 있네

찬양 중에 주님 역사 하시네

우리 맘 열어 모두 소리 높여서 워~어~어~

더 크게 주 찬양해 누구보다 소리 높여

외치세 주 이름을 높이세

 

 

 

+ 지난 엠씨레터 다시보기

[다시 돌아온 MC Letter 1회 – Ready to Go!] <<<클릭!!

[다시 돌아온 MC Letter 2회 – 마르지 않는 하나님의 마음]  <<<클릭!!

 

 

7777

Author: 최 소희

MC2018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