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MC Letter 2회] 마르지 않는 하나님의 마음

Categories: MC DAILY 2014-2017

 

PART1.

MC2015를 위한 ‘꺼지지 않는 기도 릴레이’를 시작합니다^^

2회 이미지1

“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역대하 7장 13~14절)”

 

매년 여름의 시작과 함께했던 Mission Conference.

미뤄진 MC 때문에 혹시 낙심하고 계셨나요? 주춤해진 마음을 어떻게 추스리면 좋을까 고민하고 있었나요?

하나님이 이 때에 우리에게 도전하고 싶으신 것은 무엇일까요?

 

오래전, 솔로몬 왕은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하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긍휼히 여기시기를, 이 나라에서 그분의 얼굴을 돌리지 않으시기를 말입니다.

 

진리의 권위가 떨어지고, 신이 없다 말하는 세대. 전염병, 가뭄, 계속되는 경제위기…

무엇하나 소망이 없어보이는 것 같은 이 세대에 하나님은 솔로몬과 같이 기도하는 한 사람,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의 마음을 돌이킬 한 사람의 기도자, 사무엘처럼 하나님의 회막에 머무르며 그분의 얼굴을 구하는 한 사람의 예배자를 찾고 계십니다.

그래서 한나의 기도를 통해 새 세대의 지도자 사무엘이 태어났던 것처럼,
새로운 세대를 일으킬 MC 2015와 나라를 위한 기도 릴레이를 시작합니다!

역대하 7:14로부터 시작하는 이 기도 릴레이를 통해서 이 땅을 향한 놀라운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좇아 나라를 위해, MC를 위해 함께 기도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구하고 그분의 얼굴을 구하는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게 될 때 우리를 향한,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우리에게 더 깊이 부어질 것입니다:)

 

# 릴레이 기도 기간

– 2015년 7월 22일 (화) ~ 8월 10일 (월) 까지

 

# 참여방법

  • 매일 아침 7시 14분, YWAM CMK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되는 기도제목 영상을 확인하고 좋아요를 누릅니다.
  • 게시글에 올려져 있는 기도문에 이어서 하루동안 한 줄 기도를 “댓글”로 작성합니다.
  • 다음 날 아침 기도 영상을 확인하기 전 이전 날에 YWAM CMK 사이트에 완성된 기도문으로 주님께 기도합니다.

 

# 기도 영상 다시보기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1. <꺼지지 않는 기도 릴레이> 오프닝 영상         

  5                      

2. MC2015 를 위한 기도 영상     

  2회 이미지4                          

3. 제주를 위한 기도 영상

6

 

 

 

 

 

 

 

PART2.

기도의 적용, MC2015에서 네팔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가 열립니다!

슬라이드1

 

몇 개월 전, 많은 이들이 생명을 잃고 아파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네팔 지진참사..

전 세계가 다양한 모습으로 구호하며 그 슬픔에 함께 동참했었지요.

 

네팔 지진이 난지도 시간이 조금 흘렀습니다. 끊이지 않는 사회의 사건 사고와 개인의 분주한 일상 속에서 여전히 네팔을 기억하고 열방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우리는 삶으로 살아내는 YWAMer이니깐요^^ 그래숴! 그 기도의 실제적인 적용인, 하나의 프로젝트를 MC2015에서 진행합니다.

 

바로 <네팔, 네 팔로 안아줘!> 프로젝트!

 

MC 2015가 미뤄지면서 장소와 날짜 등 많은 것들이 취소되고 변경되었지만 열방을 향한 우리의 프로젝트는 멈출 수 없겠죠?

 

네팔을 당신의 팔로 안아주세요!

 

 

 

#어떻게 :

  1. MC2015짐을 쌀 때, 유행 지나서 안 입는 옷, 나누고 싶은 ‘옷’을 모두 가져오세요.
  2. MC기간 동안 주집회장 앞, 전시되어 있는 곳에 함께 쌓아놓으면 네팔사람들 안아주기, 끝!

 

 #기부물품 가이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옷을 다 받아요.

–여름옷도 좋아요.

–담요 모자 양말 장갑 등도 가져오세요.

–버릴 옷은 가져오지 마세요.

 

 

 

우리는 기도하며 행동하는 YWAMer!
네팔을 잊지 말고, <네팔,네팔 프로젝트>에 함께 동참하며, 네팔을 안아주세요^^
함께해요 네팔,네팔!

 

* <네팔,네팔>의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클릭!

 

 

 

 

 

PART3.

MC2015에 이지웅 강사님이 오십니다!

 

 

#레위기를 통해 예수그리스도를 전하다,

 

위 영상에 소개 되었듯, 이번 MC2015의 오후강의 말씀 주제는 ‘레위기’입니다! 지난해 ‘에베소서’ 신약 강의에 이어 올해는 구약 입니다!

 

여러분에게 ‘레위기’는 어떤 책인가요? 레위기에 대한 우리의 느낌은 대부분… ‘아, 지겹고 딱딱하고 어렵다.’ 인 것 같아요^흐흐. 왜냐하면 레위기는 첫 장부터 온통 짐승 잡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짐승을 잡는 다는 것 자체가 오늘날 우리가 쉽게 경험하고 있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그 의미와 관계성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런데 사실, 레위기는 ‘복음의 진수’가 담겨있는 아주 중요한 책입니다. 실제로 유대인들은 모세오경 중에 레위기를 가장 먼저 배운다고 해요. 레위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 없이 성경 전체를 풀어낼 수 없다고 할 만큼, 레위기에 대한 이해가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레위기에는 어떤 내용들이 이있는지 아주 간단히 예습해 볼까요? ^^

 

레위기의 가장 큰 핵심은 ‘거룩하신 하나님’ 입니다. 레위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중 하나가 ‘거룩’ 이라는 단어인데 성경 66권 중 40퍼센트가 레위기에 있을 만큼 거룩하신 하나님에 대한 소개가 핵심인 책 입니다.

 

나는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 길짐승으로 말미암아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_ 레위기 11:44-45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라고 말씀하시며 우리를 도전하십니다. 그래서 레위기에서는, 죄로 부정해진 인간이 위대하고 거룩하신 하나님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 수 있는지, 어떻게 그 하나님과 영원한 생명을 누리며 교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 정결의식과 제사법으로 설명합니다. 결국, 인간이 하나님의 백성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대제사장이신 예수그리스도의 속죄양의 피가 필요함을 우리는 레위기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죠.

 

 

2회 이미지2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이 레위기를, 이지웅 간사님께서 어떻게 생생하게 풀어주실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여러분은, ‘거룩함’ 이라는 삶의 목적과 부르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될 거에요. 그러니 기대로 가득한! 열린 마음으로 오세요^^

 

 

 

# 우리의 삶의 목적과 부르심에 대하여,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목적은 ‘거룩함’입니다”
-이지웅

 

성경은 우리의 삶의 목적과 부르심이 ‘거룩함’에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 때문에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고,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죠. 부름 받은 목적대로 살아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가정, 직장, 학교 뿐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관계, 땅과 사람에 대한, 돈에 대한 거룩한 관계를 맺으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죄로 똘똘 뭉쳐진 우리는, 백퍼센트 거룩하게 살아갈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흑흑

그렇다면, 우리는 ‘거룩함’이라는 부르심을 어떻게 쫓아 살 수 있을까요?

 

이지웅 목사님은 거룩한 하나님나라 백성으로 살아갈 수 있는 비결은, ‘성경말씀’ 이라고 강조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배우고, 그 말씀을 지켜 순종하는 것!!!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삶!입니다.

 

“하나님은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은, 매우 존귀하고 아름다우신 분입니다. 단언컨대 이 세상 누구라도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게 된다면, 그분을 사랑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그분을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거룩함은 결국, ‘우리의 창조자이며 살아 계신 하나님을 더 알아가는 것, 그리고 그분과 더욱더 깊은사랑에 빠지는 것’ 이겠네요^^

지식보다 삶을 더 중요시 여기며, 지식적인 앎이 아닌 경험적인 앎으로 하나님을 따르는 거룩한 다음세대가 일어나기를, 온 삶을 드려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거룩한 예배자들이 세워지는 MC2015가 되기를! 기대하고 기다리며 기도합니다!

 

 

 

PART4.

MC2015 예배곡 미리보기

 

111111

 

Deep cries out – William Matthews at Bethel Worship
이번 주 미리보기 곡은 “Deep cries out(외치네 깊은곳에서)”입니다. Bethel Worship(벧엘워십)팀에 속한 William Mattews(윌리엄 메튜즈)의 곡입니다. 깊은 은혜가운데 마르지 않는 생명수이신 하나님을 외치고 기쁨을 함께 찬양하는 곡입니다.

“주 따라 왼쪽으로 우리 왼쪽으로 주가 오른쪽으로 우리 오른쪽으로 다 함께 기뻐 뛰며 춤을추세”

곡의 가사와 같이 신나게 춤추며 예수님을 찬양합시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
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한복음 4장 14절)

 

 

Cause we’re stirring up deep deep wells
We’re stirring up deep deep waters
We’re going to jump in the river
Jump in the river and everybody singing now
Deep cries out to deep cries out to
Deep cries out to deep cries out to
So we cry out to, we cry out to, You Jesus
깊은 우물이 샘솟네
생명수가 일어나네
함께 뛰며 기뻐 뛰세
주의 강가로
외치네 깊은 곳에서
외치네 깊은 곳에서
외치네 예수님의 그 이름을

 

 

7777

 

Author: 최 소희

MC2018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