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WORSHIP! 누구냐? 넌^^!!

Categories: 오픈워십 이야기

011

우리가 함께한지 벌써 3년째!!

오픈워십이 시작한지도 벌써 3년이 되어 갑니다. 2012년 1학기, 캠퍼스워십 전 1시간의 예배로 시작해 작년 2학기부터 밤샘예배로 발전한 것도 3학기째 입니다.

오픈워십에 와보신적 있으신가요? 3년째이지만 아직 오픈워십이 어떠한 예배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고 오픈워십에 와봤지만 막상 이 예배는 어떠한 예배인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꺼라 믿기에 오픈워십이 어떤 녀석(?) 인지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Open Worship Keywords 1 : ONETHING !!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시27:4]

One thing I ask of the LORD, this is what I seek: that I may dwell in the house of the LORD all the days of my life, to gaze upon the beauty of the LORD and to seek him in his temple. [Psalm27:4 NIV]

먼저 상투적이기도 또는 당연할수도 있지만, 오픈워십은 오직 하나님만을 구하는 Onething의 예배입니다. 할 것도 배울 것도 알아야 할 것도 많은 현대의 오늘이지만 우리가 구할 최고의 것, 유일한 것은 바로 하나님 그 자체이십니다.

이 Onething의 소원이 회복되길 바라는 것, 바로 이것이 오픈워십의 가장 중요한 정신입니다. 수많은 일정으로 가득차 있는 우리의 인생이지만  Onething이 바로 서있지 않으면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이 흔들릴 것입니다. 하나님만 구하는 예배! 이것이 오픈워십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Open Worship Keywords 2 : WORSHIP + INTERCESSION

IMG_0089

하나님은 온 세계에 다양한 예배들을 일으키고 계십니다.

그 가운데 하나님이 이 시대에 일으키시는 예배의 중요한 형태 중 하나는 바로 중보기도와 예배를 결합시킨 중보적예배입니다. 서구에서는 이미 이 두 개념이 통합된 개념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전 세계에 특히 각 선교지에 중보적 예배들을 일으키시며, 영적인 돌파를 일으키고 계십니다.

오픈워십도 동일하게 이러한 중보적예배를 추구합니다. 예배와 중보의 연합으로서 하나님과 세상 사이의 틈을 메우고 있습니다. 단지 큰 주제만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교회는 한 명의 개인에서 시작하듯이 우리의 중보도 한 개인의 제목에서 시작합니다. 거기서 나아가 캠퍼스와 영역, 열방을 중보하는 것이 오픈워십이 품고 기도하며 예배하고픈 자리입니다.

하나님이 중보적 예배들을 열방 가운데 매일 24시간 꺼지지 않는 불로 계속적으로 예배와 기도들을 일으키고 계신 가운데, 오픈워십은 매일 매 시간 예배할 수는 없지만 금요일 저녁부터 토요일 새벽을 지키며 시대정신에 거슬러 불타는 금요일에 하나님을 구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오픈워십의 예배들을 소개합니다

  • 머무름기도 IN YOUR ARMS
    예배인도자가 인도하는 예배가 아닌 예배참석자 모두 임재의 찬양속에 머물러 잠잠히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 임재의 예배 IN YOUR PRESENCE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는 예배입니다. 절제된 예배인도자의 인도로 회중들이 오로지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하도록 이끄는 예배입니다.
  • 중보기도의 예배 WITH INTERCESSION
    중보적예배로 예배팀과 중보기도팀의 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매주 다양한 주제로 날카롭게 예배하며 중보하는 예배입니다.
  • 말씀예배 WITH THE WORDS
    말씀을 기반해서 그 말씀의 흐름대로 짜여진 콘티로 드려지는 예배입니다. 그 기반한 말씀을 예배 중간중간 낭독자가 낭독하며 말씀낭독과 예배가 함께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시간입니다.
  • 철야예배 NIGHT WATCH
    토요일이 시작되는 자정부터 새벽6시까지 드려지는 밤을 지키는 예배입니다. 예배팀이나 중보팀뿐만 아니라 누구나 나와서 예배인도나 기도인도를 하며 새벽을 지키는 시간입니다. 오픈워십팀은 매주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철야시간에 중보하고 있습니다.

 

 

< 예배 안내 >

정기예배
  • 시간 : 매주 금요일 저녁7시 ~ 토요일 오전6시
  • 장소 : 글로벌 비전교회 (2,6호선 합정역 7번출구, 출구에서 직진 바로 보이는 CU에서 양화진 방향으로 좌회전 50M 전방의 양화빌딩 지하)
Onething 기도회
  • 시간 : 매주 월,화,수 저녁8시 – 저녁10시
  • 장소 : 글로벌 비전교회 (2,6호선 합정역 7번출구, 출구에서 직진 바로 보이는 CU에서 양화진 방향으로 좌회전 50M 전방의 양화빌딩 지하)

 

PS. 오픈워십 멤버는 아직 계속 모집합니다.

 

Author: 정 형빈

안녕하세요!! 오픈워십의 정형빈 간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