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G] PLUG-4, 널 만난 건 우연이 아니야!

Categories: 캠퍼스 라이프,플러그 커뮤니티


B612-2015-05-19-16-19-42

대한민국의 흔한 대학 졸업반.

질풍 노도의 시간 속에서도 진리를 따라가려 애쓰는
서울 UDTS 45기, 예수의 향기를 전하는 성신여대 예수전도단 김한길 입니다.


 

 

KakaoTalk_Photo_2015-05-22-17-18-31_38

 

 

너도 나도 하는 취업준비, 따라가기는 싫어.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의 흔한 4학년입니다.
저는 올 한해를 시작하며 고민의 무덤에 잠자고 있었답니다.
누구나가 다 준비한다는 인턴, 스터디, 취업준비는 저를 질식시킬 것만 같았거든요.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주님이 나를 부르신 곳은 어디지?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되지?’

이 반복되는 질문과 함께 2015년 새 학기를 출발했어요.
휴.. 4년째 학교를 다니고 있으면서도 제 갈 길을 알지 못하는 것에 속이 상하기도 하고, 계획되지 않은 미래에 대해 조급함도 있었던 거 같아요.

 

 

널 만난 건 우연이 아니야!

여느 때와 같이 캠퍼스워십 예배가 끝난 후 광고를 보게 되었어요.
예수전도단 서울대학사역에서 오직! 4학년 학생들을 위한 모임 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4학년 모임이니까 저의 이런 고민들을 나누고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모임에 가서 간사님과 외부 강사님들의 강의도 듣고, 4학년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누면서 제가 놓치고 있는 것이 많았다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와웸이라는 공동체에서 3년의 시간을 보냈고,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도 많이 건강해졌다고 생각했었는데……
사실은 아직도 어그러진 세상의 사고방식으로 생각하고 판단해왔던 거죠.

 

스크린샷 2015-05-22 오후 2.13.555월 15일 재정강의를 해주신 김의수 재무설계사님

 

 

그래 너! 그래 바로 너!

글쎄요, 4학년이 되어서도 기댈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가 있다는 게 얼마나 위로가 되고 힘이 나는지……
여러분들도 경험해보시면 좋겠네요!

4학년 모임은 3주마다 꾸준히 있었는데요~ PLUG-4가 있는 날만큼은 어떠한 일정도 빼고 참석하려 노력했던 거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강의는 지난주 금요일에 있었던 “재정:돈 걱정 없는 우리 집” 강의였어요.
사회에 나가면 타협하고 무너진 삶을 살 수밖에 없다는 말을 주로 들어왔었는데, 하나님과의 약속을 가장 먼저 지키며 진리 위에 삶을 비추며 살아가는 실존인물이 있음에 감사했어요. 저도 제가 나아갈 그 길에서 “하나님을 버리지 않아도 되는구나. 하나님과 함께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이번 학기가 끝나가면서 아쉬운 게 있다면, PLUG-4모임이 한 번 밖에 안 남았다는 거? ㅋㅋㅋ
많은 분들이 함께 좋은 시간 가지면 좋겠네요.

이 글을 읽는 당신일 수도!
그럼 다음 모임에서 봬요!

 

 


 

 

PLUG-4

4학년만을 위한 모임으로 3주에 한번 진행되는, 예비졸업생을 위한 맞춤 양육 모임입니다.
세상에서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4학년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 일시 : 2015. 6. 12  (금) 저녁 7시 (이번 학기 마지막 모임입니다!)
  • 강사 : 김정웅 (EMCAST 대표)
  • 장소 : 높은뜻푸른교회 푸른1실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489-1번지 공산빌딩 4층 (서울고등학교 후문 건너편, 던킨도너츠 건물)
    2호선 방배역, 3호선 남부터미널에서 걸어서 약 10분 (마을버스 2정거장)

 

 

Author: YWAM CMK

그리스도의 청년들이 파도처럼 일어나 열방을 덮는 그날을 꿈꾸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