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Ignite] 당신이 있는 이 곳 = 천국!

Categories: 선교

 

 

MP 2조 Igniting _이인석, 이혜민, 김칠희, 이호정, 김소망

 

 


 

 

Purpose

2조는 기도하는 중에  “여러분 천국은 하늘(SKY)이 아닙니다. 주님이 계시는 주님의 나라가 천국입니다. 천국을 보라고 할때, 하늘을 보지 마십시오. 천국은 바로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이 곳입니다.” 라고 하신 권기호 간사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이곳. 살아 계신 주님의 임재가 있는 바로 이 곳이 천국이라는 그 말씀에… “그렇다면… 이곳에서 스스로 목숨 끊는 이들, 그리고 그러한 위험에 언제나 노출이 되어있는 이들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의 소중함을 알리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천국회의

 

 

 

Acting

2014년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10~30대들의 사망 원인 1위가 바로 자살이라는 통계를 보며 그중에   20대는 절반이 자살로 죽어간다고 합니다. 과연 그들은 자살을 왜 택하는지? 그리고 자살을 통해 무엇을 원하는지 7가지 질문을 가지고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고 합니다.

 

서울시_사망자
 

 

7가지 질문은 이런 질문이었다고 해요~

1. 자살을 생각해 본적이 있습니까
2.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실행으로 옮기지 않은 이유는?
4. 자살이후 어떻게 될것 같습니까? (+사후세계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5. 자살에 대한 얘기를 들었을 때, 어떤 감정을 느끼십니까?
6. 당신의 삶의 소망이 있습니까?
7. 당신에게 소망이 무엇입니까? 없다면 왜 없는것 같습니까? 없게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터뷰를 통하여 알게 된 사실은  많은 친구들이 자살을 생각한 적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삶 속에서 소망을 잃은 채 그저…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살아가고 있음을 발견하게 됐어요.

 

그래서 조원들이 한 결심!!!!

세상에 나가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이 바로 천국임을 전파하자!!!!

 

moon_and_james-3moon_and_james-3

 

그렇게 기독교적 멘트를 사용하여 피켓을 만들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나가서 사람들에게 전하기로 했습니다. 조원들과 함께 신중하게 선택한 메시지는

 

당신이​ 있는 바로 이곳=천국

 

 

천국

 

 

그렇게 만든 피켓을 들고 2개 조로 나누어서 11월 25일에는 종로 3가에서,  11월 26일에는 건대 입구에서 자살 예방 캠페인을 했습니다. 추운 날 손도 시렵고 몸도 추웠겠지만 마음만은 그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천국1

천국2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사람들… 그래서 조금이라도 실패가 오면 낙담하고 절망하고.. 결국엔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당신이 있는 이곳=천국”이라는 메세지가 큰 울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간절한 바람이 절망의 어둠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기를 바랍니다!

 

 

 

Author: 김 미선

서울대학사역의 김미선 간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