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TIP] MC 2014 알아두면 좋은 숨은 명당 찾기!

Categories: MC DAILY 2014-2017

굿에프터눈~! 여러분:-) 오전 예배 은혜 많이 받으셨나요~?

아침 일찍 일어나 8시 30분 오전 예배 입장시간 전까지, 오후 4시부터 저녁시간 전까지 주어진 모임시간들, 아침 먹고, 점심 먹고 저녁 먹고 땡땡땡 시간! 오전, 오후, 저녁 예배 외에 어마 무지하게 주어져있는 이 시간들을 어떻게 보낼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4박 5일동안 주님을 찐하게 만날 수 있는 MC에 와서 시간을 마구마구 흘려 보내기엔 아깝잖아요~?

그.래.서!! MC Daily팀이 준비한 MC 속 숨은 명당 찾기! 잘 따라 오세요!

 

 

  • 일어나 새벽을 깨우리로다

오늘 아침에 묵상 하셨어요? 아침부터 맛있는 식사와 함께 계단에 밴치에 삼삼오오 모여 묵상하고 계신 여러분을 보며 얼마나 마음이 흐뭇하던지요;D

몇 해 전엔 주집회장에 다 함께 모여서 묵상을 했던 적도 있었고 조별로 방에서 묵상을 했던 때도 있었는데요. 1:1로 주님을 만나 함께하기 좋은 이름하여 ‘묵상명당’을 소개합니다!

 

– 뭐니뭐니해도 다 함께 모여 방에서 묵상하기

굳이 먼 장소를 찾아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여러분이 눈비비고 일어나 있는 바로 그 장소가 묵상하기 가장 좋은 꿀장소입니다! 크크크. 혹시라도 내일 아침 내 옆 지체가 여전히 자고 있다면… 얼른 흔들어 깨워서 우걱우걱 맛있는 말씀을 먹읍시다!

 

– 자연묵상

MC 묵상의 꽃은 자연묵상! 일어나 새벽을 깨우지 않으면, 아마 이 명당은 금방 놓치고 말거에요. 자연 묵상을 하기 위해 많은 형제 자매님들이 아침부터 이 곳을 거닐고 있을테니까요^^

내일 아침에는 조원들과 함께 잔디밭으로 나오으리!

OLYMPUS DIGITAL CAMERA

우리의 묵상은 활자에만 머물러 있지 않죠!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과 교제할 수만 있다면 그 어디나 묵상하기 좋은 곳, 바로 하늘나라가 아니겠어요?^^

이불을 박차고 나와 숙소 바깥으로 나와보세요! 파란 하늘과 푸르른 나무들이 여러분을 반기고 있답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통해 말씀하시고 가르치시는 분이니 자연을 보며 주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요?

 

– 한국 교회의 시작, 소래교회

OLYMPUS DIGITAL CAMERA

시작이라는 말에는 참 많은 의미가 담겨있어요. 총신대학교 캠퍼스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장소가 있다면 바로 소래교회에요. 소래교회는 일제강점기 이후 우리나라에 복음이 들어오기 시작할 때 서양의 도움 없이 조선 사람들의 손으로 지어진 교회이자 이 땅에 처음으로 세워진 교회랍니다.

소래교회가 원래 있었던 장소는 저 먼 북녘 땅인데 한국 기독교 100주년 기념사업으로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에 복원되어 세워졌어요.

 

OLYMPUS DIGITAL CAMERA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전시관에 가면 한국땅에 어떻게 복음이 들어오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전시관에서 소래교회 이야기를 들은 뒤에 이곳에 방문하면 의미가 배가 될 것 같군요^^

소래교회 뒷켠으로 올라가면 개인적으로 기도할 수 있는 기도실도 있어요. 하나님의 부흥을 갈망하는 MC 2014에서 한국 교회 부흥의 역사를 맛볼 수 있는 소래교회에 방문해 묵상과 기도로 이 땅을 위해 중보하는 건 어떨까요?

 

 

  • 함께해서 더 즐거운 조별모임!

당장 오늘 오후부터 시작되는 조별모임! 어제 조별모임, 캠퍼스 모임을 위장 장소들 물색좀 해보셨나요?@_@

눈을 크게 뜨지 않으면 명당을 다 놓치고 말아요. 은혜는 나눌수록 풍성해진다는 말이 있잖아요? 모이기를 힘쓰는 풍성한 조별모임 시간이 되길 바라요!

– 이 벤치 저 정자는 모두 우리의 것!

OLYMPUS DIGITAL CAMERA

조별모임 하기 좋은 장소 중 한 곳은 벤치와 정자죠. 곳곳에 숨어있는 벤치와 정자를 찾아 총신대 구석 구석을 누벼보세요!

모 간사님의 제보에 의하면 여기저기에 심겨져(?) 있는 계단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시네요~ 함께 모여있을 수 있는 곳이 없는가 잘 찾아보세요^^

 

– 조별모임 꿀장소는 이래봬도 열방카페!

OLYMPUS DIGITAL CAMERA

MC 2010이후로 계속해서 열리고 있는 열방카페! 조별모임의 꿀장소는 열방카페죠! 시원한 음료에 편안한 의자에 안락한 분위기까지!

지금껏 열방카페는 늘 야외에 준비되어 있었는데 올해는 특별히 전시동 2층으로 이사를 왔어요~ :-) 이번 MC 2014의 열방카페 비주얼 어마어마 하네요! 얼른 얼른 가고시프다아아아앙>_<

 

 

  • 간사님 간사님, 질문있어요!^^ 상담실

OLYMPUS DIGITAL CAMERA

한 학기 혹은 그 이상 신앙생활, 캠퍼스생활을 하면서 궁금했던 질문이 있나요? 해결되지 않는 질문이 있나요?

그렇다면 상담실을 방문해 보면 어떨까요? 상담실에는 여러분을 친절히 도와주실 간사님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실은 전시동 지하 1층이에요.

상담실 들르기 전에 조장과 먼저 이야기 나누고 방문하길 적극 권면한답니다8-)

 

 

 

  • 알아두면 좋지만 오지 않는 것이 더 좋은, 진행본부!

20140630-IMG_9157

늘 3생활관 1층에 있던 진행본부가 올 해는 전시동 1층으로 왔어요. 제목처럼 진행본부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으면 좋지만, 발걸음을 옮기지 않는 것이 여러분에게는 더 좋은 일이에요. 여러분이 진행본부에 오게 되면 대게 아픈 곳이 있거나 분실물이 있을 때니까요^^

 

20140630-IMG_9199

남은 MC 기간 동안 여러분이 이곳을 방문할 일이 없길 바라며- MC Daily를 쓰고 있는 저희를 격려해주고 싶으시다면 간식 들고 눈도장 찍으러 오는 건 대.환.영 입니다! 으하하하하하하^0^

 

 

 

MC 2014 속 숨은 명당찾기 어떠셨나요?

이제 숨은 명당은 모두 공개 되었으니 진짜 숨은 명당을 찾아야겠네요. 혹시 명당 찾으시면 저희에게 제보해주세요:-) 제보해 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이 포스팅도 업로드 해볼게요^.^ 크크

묵상도 조모임도 무엇하나 빼먹지 않는 풍성한 MC 2014를 기대합니다~!

 

 

 

Author: 오 슬기

히나님의 마음을 시원케하는, 얼음냉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