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2020] MC Part1. DAY3. 16(목)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소망함’ 주집회 정리 및 광고

Categories: front,Uncategorized,공지 및 새 소식

 

MC Part1. 주집회 셋째날이 끝났습니다.
주님이 각자의 삶에 말씀하신 것이 무엇인지
그 은혜가 너무 궁금합니다.

*YWAM CMK MC2020의 모든 곳은
손 소독, 방역을 실시하고 진행합니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방역수칙을 지키며 예배했습니다.


예배

⦁  예배인도 : 김미선 간사

⦁  찬양인도 : 함영준 간사 

 

시편 43:3-5

3.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시어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거룩한 산과 주께서 계시는 곳에 이르게 하소서

4.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제단에 나아가 나의 큰 기쁨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5.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우리가 예배하는 곳이 어디든 그곳이 하나님의 재단이며 성소입니다. 우리가 어디에 있던지 우리가 마음을 열고 예배하는 그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성령님의 능력을 제한하지 않고 하나님을 찾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임하시며, 하나님을 예배할 때 놀라운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것을 기대합니다. 우리가 있는 그곳에서 하나님을 찾으며 예배합니다.

주님 우리를 주님께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주의 빛과 거룩함으로 주의 성소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우리가 어디에 있든 어떤 상황에 있든 우리를 주님께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성령하나님 오셔서 우리를 더욱 예수께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이곳 가운데 우리의 예배 안에 성령하나님을 초청하며 기도합니다.

 

 

우리의 영혼에 선포합니다. 내 영혼아 하나님을 찬양할지어다. 내 영혼아 하나님을 기뻐하며 예배할지어다. 내 영혼아 하나님의 이름을 높일지어다.

 

 

나라와 영역 열방 가운데 찬양받기 합당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모든 것에서 찬양받기 합당하십니다. 우리가 있는 모든 곳에서 찬양받기 합당하십니다.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시며, 모든 영광과 찬양을 홀로 받아주십시오.

 

 


MC Talk 2020 

⦁  석용욱 작가

 

그림과 글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석용욱 작가님을 만나 뵈었습니다.

 

 

저는 예술 선교사라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울이 로마의 시민권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보며 필요에 따라 역할을 달리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선교지에서는 작가로 복음을 전하는 쪽으로, 국내에선 선교사로 간사로 살았습니다. 지금도 개인적 후원과 하나님의 채우심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예술은 복음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전시 활동을 했을 때 예수님을 모르는 일본 분들이 그림을 보고 있었습니다. 크리스천분이 그분들께 그림을 설명해주며 전도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전시도 사역, 선교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재즈같은 분이십니다.

 

큰 경계는 있지만,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지금도 제가 만나는 하나님이 그런 분이신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설계하셨기 때문에 그 설계자 앞으로 나아가 머물 때 앞으로 나아갈 길을 하나씩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이든 즐겁고 기쁘게 하면 됩니다.  그럴 때 엄청난 생산성과 지혜가 나옵니다.

 

 


선방

⦁  인시환 선교사

 

인시환 선교사님을 만나뵈었습니다. 베이스 개척사역에서 대학사역까지 21년째 탄자니아에서 사역하고 계십니다.

 

 

 

1991년도 전도학교(현MC)에서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과 함께하자는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함으로 아프리카를 품고 선교사의 삶을 살기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곳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지지 않은 곳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가 있는 곳

그 곳이 최전방 선교 입니다.

 

그곳이 최전방 선교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복음, 말씀, 사랑이 필요한 곳에 하나님의 말씀을 들고 가는 사람이 최전방 선교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모두 선교사입니다.

 

 

선교란 모자이크입니다. 어떤 한 사람이 그림을 그려가는 것이 아닌 선교사들과 현지인들이 함께 모여져 완성되는 그림입니다. 내 은사로 그림의 한 부분을 채우고 다른 사람이 들어오면 기쁨으로 자리를 내어주는 작은 조각들이 모여서 형성이 될 때 아름다운 그림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선교사는 바나바의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이 바울이라 생각하지만, 이제는 바나바가 돼서 선교지에 있는 현지인들을 도와주고 세워주며 그들이 바울이 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떠나는 삶, 그런 선교사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여러분에게 선교는 무엇인가요?

주님이 말씀하신 열방과 영역은 어디인가요?

 


말씀

⦁  

 

우리는 지금 코로나 19 팬데믹 이라는 아주 독특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성경의 역사와 세계사는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친 다양한 팬데믹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노아의 홍수, 70년 동안의 바벨론 포로, 초대교회에 대한 300여 년간의 핍박 등 역사적으로 일어난 수많은 침략과 정복 등 다양한 팬데믹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팬데믹이 성경과 인간 역사의 중심은 아닙니다. 성경이 말하는 역사의 중심은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역사적이고 점진적이고 그리스도 중심적으로 요약됩니다.

 

죄와 타락의 결과로 야기된 많은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성경은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나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등장과 반응에 주목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전 세계에서 계속 그 역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역사는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로 이루어집니다. 여전히 우리 가운데 신실하게 행하시는 하나님의 언약을 깨닫고 반응해야 합니다. 우리가 바로 이 시대에 하나님 나라를 계승 받은 역사적인 언약의 공동체이기 때문입니다.

 

에덴의 동산에서 시작된 하나님 나라는 역사적인 시간을 거치면서 점진적으로 하나님 나라에 대한 조금 더 명확한 모형들과 성격들을 보여줍니다. 이번 코로나 19사태는 앞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모형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중요한 지표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한 지역에서 발생한 바이러스가 이렇게 급속도로 모든 나라와 사회의 영역에 미칠 수 있다면 하나님 나라의 확산 역시 이번보다 훨씬 빠르고 광범위 적일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있었던 수많은 팬데믹처럼 이번도 속히 지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우리의 시대에 또 하나님의 부흥과 확산, 하나님 나라의 확산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왕 되십니다.   예수님께서 그 하늘에서 이루어진 하나님의 뜻이 이 땅 위에 이루어지는 온전한 하나님 나라의 모습을 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일과 방법 그리고 성품을 따라 순종하는 모든 활동과 태도를 통해 우리 사회의 모든 영역에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집니다.

 

이제 우리가 직면하는 도전은 무엇일까요? 우리에게 찾아온 이 기회를 통해 우리의 신앙이 개인적 헌신에서 실질적인 증거로 나타나도록 준비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내 신앙의 개인적인 정체성을 재점검할 때입니다.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활과 관계와 학업과 직장의 영역 안에 역사적이고 점진적이며 그리스도 중심적인 증인의 삶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광고

1. 댓글이벤트
MC2020 part1 주집회의 은혜를 실시간 중계영상에 “댓글”로 남겨주세요(*실시간 채팅이 아닌 댓글입니다). 은혜 나눔을 하실 때는 본인확인과 소통을 위해 메일주소를 함께 적어주세요.7월 23일(목)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댓글에 좋아요 숫자가 가장 높으신 분께선물을 드립니다.

2.숨은굿즈찾기
주집회 중 화면 곳곳에 숨어 있는굿즈캡쳐해서“ywamcmse”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선물을 드립니다. 셋째 날 상품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모바일 문화상품권입니다.(16일 주집회를 통해 참여하시면 23일 캠퍼스 워십에서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3. 로고송챌린지
MC로고송에 맞추어서체조 영상을 찍어서“ywamcmse”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선물을 드립니다.8월 6일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로고송 챌린지는7월 30일까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선택강의
내일 저녁 6시까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등록을 받습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강의는 사라졌지만, 신청하시는 분에 한 해 ZOOM을 통한 특별한 모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5. 라이프워크
박일규 간사님과 함께 하는 라이프워크 또한 ZOOM 강의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성장문답에서 만났던 간사님을 친밀하고 긴밀하게 함께 하실 수 있는 기회! 마찬가지로 내일 (금) 저녁 6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6. 브랜드상품 배송안내
브랜드 상품이 절찬리에 판매중입니다. 브랜드상품 1차 발송은 내일 오전 10시까지 주문하신 분에 한해 발송됩니다. 주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일부 티셔츠는 품절로 주문이 불가하니, 주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MC Part1 피드백
3일간 온라인과 현장에서 진행된 MC Part1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ywamcmk.org와 네이버 블로그, 오늘 주집회 영상 설명 하단글에 설문지 링크를 통해 참여해주세요. 온라인 사역에 큰 도움이 됩니다.

http://www.ywamcmk.org/mc2020_part1_feedback

모든 이벤트는 간사님, 선교사님, MC 2020에 참여하시는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Author: 박현정 간사

예수전도단 서울대학사역 박현정간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