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MC Seoul 2017 “선택강의와 소명 워크샵!”

Categories: MC DAILY 2014-2017

1                      

 

MC Seoul 2017 첫번째 카드뉴스
<MC Seoul 2017의 모든 것 _ 선택강의/소명개발WORKSHOP편>


예수전도단 서울대학사역 대학생 선교대회 MC Seoul 2017의 모든 것


[ 선택강의 ]

‘어떻게 하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오게 할 수 있을까?’
‘하나님의 눈으로 각 영역을 보는 것은 어떤 것일까?’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이 시대의 크리스천 청년들이 가진 고민의 실제적인 답을 찾아가는 시간. 여러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와 만남을 통해 우리의 세계관이 넓어지는 시간

MC Seoul 2017의 모든 것, 선택강의 편!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종교 ] 초딩부터 아줌마까지 마음을 사로잡는 동네선교사 (강서진 목사 / 행복한빛목동교회 담임목사)

‘다가올 하나님 나라 아닌, 현실 속에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는 삶을 꿈꾸시나요?’


[ 직장 ] 성공을 추구하고 싶은데 죄책감을 느끼나요? (윤강진 부서장 / 한샘 인테리어)

역대연봉 YWAMer 선배님의 솔직토크 ‘성공하고 싶은 나’와 ‘하나님 나라의 가치관’ 사이에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시간


[ 직장 ] 도시청년, 농축산업으로 선교하다 (이형일 과장 / Cargil Premix Nutrition)

‘국제협력사업 분야에서 그리스도인의 역할은?’


[ 복지 ] 사회복지사로 오신 예수님 (노다지 사회복지사 / 강남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예수님이 사회복지사로 이 땅에 오셨다면 어떻게 했을까?’


[ NGO ] 하나님 나라와 NGO (김경태 팀장 / SFI 써빙프렌트인터내셔널)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 가운데 임하는 하나님 나라는 무엇일까?’


[ 과학 ] 유전자를 연구하는 그리스도인 과학자, 그 여정 속 이야기 (차수진 연구원) 삼성융합의과학원

‘그리스도인 과학자는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가?’


[ 법률 ] ‘변호사’라는 이름의 중보자 (김세라 변호사 / 법무법인 ‘봄’)

그리스도인 변호사로 살면서 깨닫게 된 중보자로서의 정체성과 그 중요성, 우리는 세상의 중보자로 부름 받았습니다.


[ 문화 예술 ] Music for His Kingdom (민찬미 자매 / 작곡가)

음악가(예술인)으로서 가져야 할 삶의 태도와 좋은 실력을 위한 지침서 공개!


[ 미디어 ] 많이 힘들죠? (이정규 형제 / MBC공채 개그맨)

현실을 마주하는 크리스천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눠요


[ 교육 ] 꿈을 현실로 성취하기 원하는 자들의 축복의 통로 (이효진 입학사정관 / 경기대학교 입학처)

교육 영역에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삶을 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의 삶은?


[ 정치 ] 하나님 나라에도 선거가 있나요? (소리나 비서 / 김광림 국회의원실 (경북 안동))

‘하나님이 아닌 국민의 나라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충돌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 대학원 ] 공부하는 그리스도인 (류기현 형제 / 서울대 국사학과 박사 과정)

그리스도인,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공부하는 것도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가?


[ I T ] 예배=아바드=내 삶이 곧 예배 (정원혁 대표 / ㈜씨퀄로(CQL路)대표, D Plus 공동대표)

선교훈련 안 받은 어리버리들 200명의 8년 선교체험


[ 소명개발 WORKSHOP ]

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와 부조화로 고민하고 괴로워하는 청년들을 위한 시간
일과 세상에 대한 성경적 관점과 기준을 발견하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자신을 지키는 법을 배워봅시다!

MC Seoul 2017의 모든 것, 소명워크샵 편! 지금 바로 시작됩니다


[ 강사 소개 ] 신동열 (소망교육개발원 대표)

일과 세상에 대한 성경적 가치관을 젊은 세대에게 맞는 쉬운 언어로 명쾌하게 전하는 좋은 강사이자 멘토이다. 여러 교회에서 강의하던 중 많은 청년들이 소명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음을 깨닫고 올바른 성경적 소명관을 알리는 일에 뛰어들었다. 크리스천 청년들이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고, 직장과 사회에서 건강하게 생존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의 정체성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배하는 것에 기초를 둔다. 우리는 세상의 방식을 따라 살지 않는다. 세상 가운데서 하나님을 경외하며, 세상 사람들이 보지 못한 새로운 삶의 방식을 나타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소명의 또 다른 정의라고 믿는다. 소명은 자신의 삶을 통해 세상에 거룩한 가치를 나타내는 것이다.  『소명에 답하다』


 

Author: 유미 이

DELIGHT, 기쁨의 딸 이유미간사입니다 :)